본문 바로가기
패션 뷰티

50대 이후 누구보다 늙지 않는 이승연의 패션 라이프 회상

by 에이제이패션 2023. 9. 13.

배우 이승연은 항공사 승무원 출신으로 재직 중에 미스코리아 미에 당선된 후 퇴사하고 활발한 연예 활동을 시작합니다. 항간에는 회사에서 잘려서 미스코리아에 응시했다는 말도 있던 것 같은데요. 아무튼 당시 데뷔 나이치고도 꽤 많은 25살에 초특급 스타가 됩니다. 

 

 

이승연의 리즈 시절

 

 

 

90년대까지는 미스코리아가 스타 등용문이었기에 이승연의 스타 입성은 당연한 수순 같은 거였습니다. 게다가 세련된 매너와 정확한 발음 그리고 압도적인 패션 감각으로 대중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이승연을 특징지을 수 있는 패션 키워드는 쇼트커트에 밝게 염색한 헤어 스타일, 푸른색 콘택트렌즈, 오메가 목걸이, 핑크 스카프 등 톡톡 튀는 세련된 아이템을 가득 보여줘서 많은 여성들이 그녀의 패션템을 구입하였습니다.

게다가 까무잡잡하게 태닝 한 피부에 갈색으로 염색한 헤어 스타일에 잘 어울리는 메이크업 스타일은 지금 봐도 손색없는 세련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귀티 나는 꾸안꾸의 정석

 

화려함이 넘치면서도 현대식 귀티 나는 꾸안꾸의 정석을 보여준 이승연은 얼굴 바탕이 시원시원하고 세련된 이목구비를 갖추고 있어 화장 유무와 상관없이 도회미가 넘칩니다. 표정도 여유 있고 포즈도 시크한데요. 뭔가 여자여자한 이미지보다는 쿨하고 멋있는 그런 스타일의 패셔니스타입니다. 

 

이승연의 90년대 패션 스타일을 보면 당시 90년대 유행했던 패션 아이템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을 정도로 머리부터 발끝까지 유행 일색이었는데요. 뷰티와 패션에 있어서는 독보적이고 세련되었지만 그녀의 사생활은 무모할 정도로 어리숙함 투상이었습니다.

 

 

 

패션과 상반되는 라이프 스타일

 

90년대 데뷔한 최고 스타 중 사고를 친 연예인은 차고 넘쳤지만 그녀처럼 파란만장한 삶을 산 배우도 드문 것 같습니다. 

성격도 무난하고 털털해 보이는 그녀이지만 매사 마무리가 좋지 않은 것인지 부주의한 것인지 음료 광고 전속 위반부터 매니저 계약 관련 소송, 의류 모델 소송건부터 불법 면허 취득까지 지속해서 불미스러운 일이 한가득이었습니다.

 

 

그뿐만이 아니라 종합소득세 문제부터 뺑소니 사건에도 연루되었으나 결정적으로 2002년 위안부를 소재로 화보집을 내서 전 국민의 분노를 샀습니다. 보통 이런 일을 아무 생각 없이 찍는 것도 문제지만, 사회적으로 매장당하기 쉬운 상황에서 이승연은 용기를 내어 할머니들을 찾아가 울면서 무릎 꿇고 용서를 빌며 봉사활동을 하며 무마해 나갔습니다. 당시 이 사건 이후로 연예계는 영구 퇴출 될 것이라고 예단했습니다. 그러나 이승연은 실수도 잘하지만 수습도 잘하여 오뚝이처럼 재기에 성공합니다. 얼마나 대인관계가 좋으면 합심해서 그녀를 일으켜 세우는지 신기할 정도입니다.

 

 

생계형 배우가 되기까지

 

게다가 개인의 억척스러움도 한몫하는데요. 연예계 퇴출 분위기였을 때는 동대문 제일 평화 시장에서 옷장사를 하여서 사람들이 그녀를 보러 엄청 몰려갔던 기억이 납니다. 어쩌면 당대 최고 톱스타가 어떻게 자존심도 없이 그런 일을 할까 싶기도 하였지만요. 살기 위해서 어떤 일도 마다하지 않는 그녀의 용기가 대단하다는 생각도 듭니다. 

 

그렇게 생활력 강한 그녀는 방송에 곧바로 데뷔하였고. 탑스타는 아니어도 생계형 배우로 나름 안정적으로 사는 듯했습니다.  하지만 2013년 프로포폴 상습 투약 혐의로 대중의 질타를 받은 사건이 발생합니다. 

 

비로소 안정을 찾은 그녀의 중년기

 

 

이미 대중의 인기과 관심에서도 멀어지고 해서 비난만 받고 말았지만요. 왜 그렇게 구설수가 끊이질 않는지 신기할 정도이며 그런데도 꿋꿋이 이 바닥에서 퇴출당하지 않고 버티는 것도 신기합니다. 하지만 그녀는 점차 외모도 퇴색하고 아침 드라마 주연 직행각으로 왕년에 잘 나갔던 배우로 회자되기 시작합니다. 역변한 연예인 탑 쓰리 안에 들 정도로 자기 관리에 실패한 모습을 보여줬는데요. 정작 이승연은 그러거나 말거나 열심히 생계형 배우로 결혼 생활도 잘하고 비교적 잘 지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왕년에 최고 잘 나가던 스타일 아이콘 이미지는 사라지고 살도 많이 찌니 그냥 아줌마스러워 보이더니 알고 보니 그녀가 갑상선기능저하증을 앓아 몸이 심하게 부었던 것이고 치료 후 다이어트에 성공하고부터는 예전의 리즈 시절을 되찾은 모습입니다. 

그녀는 2007년 2살 연하의 남자를 만나 딸을 낳고 현재까지도 잘 살고 있는데요. 친구 같은 남편과 무난하고 무던하게 잘 살고 있는 모습에 대중은 다시 그녀에게 호의적인 감정을 느끼는 것 같습니다.

 

 50대 후반이 되어가는 그녀는 현재 그 어떤 때보다 매력 있고 우아한 모습으로 파란만장했던 흑역사의 이미지를 지우고 있는데요.  한 번도 동안이었던 적이 없던 배우가 현재는 최고의 동안 이미지로 앞으로의 이미지가 더 궁금해지는 셀럽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