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주명리학

사주 공부 신금의 일주별 특징 보기

by 에이제이패션 2022. 9. 9.

까다로운 신금일생에 관하여

 

신금은 천간 중 가장 까다롭다고 합니다. 간명하기도 그렇지만 제련의 정도에 따라 그릇의 크기가 달라지는데다, 가능성보다 결과를 가지고 판단을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니까 태어났는데 이미 완성작. 이게 좋은 것인지 나쁜 것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암튼 더 깊게 알면 더 깊은 해석이 있지만 우선은 그냥 단적으로 설명합니다.

 

신축일주 특징

 

일주별 특징으로 보면 신축일주는 은둔의 일간이라고 합니다. 호기심도 많고 욕심도 많아서 뭐든 하면 잘합니다. 하지만 예술보다는 공부를 잘하는 것이 아이러니합니다. 이유는 예술성보다는 성실성과 탐구심이 더 강하기 때문인 것같습니다. 뭐든 글로 배우려는 기질로 인해서 완벽을 지향하지만 예술가는 완벽함보다는 창작이 더 중요하니까요.

 

신묘일주 특징

 

매화옥이라고 하는 신묘일주는 유난히 방방뜨고 변덕스러운 사람들이 많은 편입니다. 예민하고 신랄하고 신출귀몰한데 엄청 집요하기까지해서 신묘일주 의사라고 하면 믿고 맡겨도 될 정도로 재주 하나는 특출합니다. 그러니까 국영수와 예체능을 모두 섭렵할 수 있는 재능충입니다. 하지만 신묘일주는 끈기가 없는 게 흠이라면 흠입니다.

 

신유일주 특징

 

 

반짝반짝 빛나는 보석 같은 신유일주는 남녀 모두 미인이 많은 편입니다. 상당히 미적 감각이 뛰어나고 의협심도 강하지만 어중간하게 아름답다면 평생 거울만 보다 세월 다 갈 수 있습니다. 게다가 한번 뒤틀리면 세상 무서운 일간입니다. 복수의 달인이라고 해도 될 정도입니다.

 

신해일주 특징

 

물속에 숨어있는 옥으로 아름다움이 남다른 신해일주는, 그래서인지 유명 연예인에게도 많이 보입니다. 남들보다 특출한 아름다움을 과시하기에 연예인만큼 좋은 직업이 없을 테니까요. 대체로 신금일간은 총명한 편인데 신해일주는 예술성이 더 강해서 현대 사회에 적응도 잘하는, 운 좋은 일간이기도 합니다. 예술과 실리를 제대로 잘 챙긴다고나 할까요?

 

신미일주 특징

 

뭐랄까 까탈스러운 것 같으면서도 은근 허당이 많은 신미일주입니다. 세상 깍쟁이같이 굴지만 정작 제일 많이 당하고 사는 일간인데요. 뭔가 타고난 불안이나 재해를 안고 사는 사람들처럼 이동도 잦고 이직도 잦고 산만하고 깐깐합니다. 신미일주는 다른 신금 일간에 비해 박복한 편인데요. 욕심이 많아서 그렇지 정도를 가면 중상 이상으로 잘 살 수 있습니다.  무모함을 버리고 남에게 먼저 인정을 베풀면서 심신의 안정을 찾길 바랍니다.

 

신사일주 특징

 

여름에 빛나는 옥인 신사일주는 세상 멋쟁이들이 제일 많기로 유명합니다. 한평생 백수처럼 지낼 수도 있는데요. 일찍 진로를 정해서 매진하면 지는 꼴을 못 보기에 끝장은 보는 편입니다. 그러면서도 세상 유유자적 낙천적이라 신사일주는 누군가 건드리지만 않으면 세상 온화하게 살 수 있는 일간입니다. 

 

 

반응형

'사주명리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주공부 계수 일주별 특징  (1) 2022.09.13
임수의 일주별 특징  (0) 2022.09.12
사주 공부 경금의 일주별 특징  (0) 2022.09.08
습한 토 기토에 관하여  (0) 2022.09.04
사주공부 정화의 일주별 특징  (0) 2022.09.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