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주명리학

사주공부 계수 일주별 특징

by 에이제이패션 2022. 9. 13.

사주에서 계수는 음금으로 생수 역할을 합니다. 생물이 살아가는데 꼭 필요한 역할을 하지만, 막상 계수로 태어난 이들은 그릇이 크지 않아 눈에 띄지 않는 편입니다.

 

 

작지만 강한 계수에 관하여

 

 

하지만 제 한몸 성공할 자신은 없어도 망하게 하는 데는 엄청난 일조를 하는 작지만 강한 기운의 천간입니다. 게다가 우리가 미처 느끼지 못하는 몸속의 피 같은 역할이라 생명 유지에 필수적인 역할을 합니다. 피없으면 못 사는데 피를 보고 사는 일은 드무니까요. 그런 계수의 일간별 특징을 보겠습니다.

계사일주 특징

 

 

먼저 계사일주는 꽃이 피게 생동하는 역할을 한다고 해서 생동우라고 합니다. 계사일주는 특히 여성 중 미인이 많다고 하고 남성 중에도 지략이 뛰어난 사람들이 많습니다. 인물 출중하고 지성까지 겸비한 이들이 많다는 겁니다. 하지만 그렇게 완벽하게 태어났는데도 의외로 세상의 빛을 덜 보는 경우가 많죠. 부지런하고 노력하지만 자기 마음 같이 되지 않으니 조급증이 생기는데요. 한계를 인정하는 것이 아닌 자신의 태어난 그릇을 인정하고 그 구역에서 최고가 되는 것에 만족하시면 됩니다.

 

계묘일주 특징

 

겨울에서 봄으로 움직이는 시기의 춘동우를 뜻하는 계묘일주는 의욕도 넘치고 총명하고 진취적이지만 역시 인간사에 빗물은 용량초과를 허용하지 않습니다. 뭐든 적당해야 하는데 더 잘할 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인해 망신살이 뻗힐 수 있습니다. 욕심을 자제하고 주어진 일부터 최선을 다해서 마무리하면 적당한 부를 이루며 잘 살 수 있을 겁니다.

 

계미일주 특징

 

 

곡식을 여물게 해주는 비의 역할에 충실한 계미일주는 상당히 고지식한 성향임에도 행동은 방탕한 경향이 있습니다. 엄청 바지런하고, 분주다사하지만 눈에 띄지 않아서 능력을 평가받기가 쉽지 않습니다. 아마 계미일주는 남몰래 도둑질을 하고 다녀도 눈치채지 못할 정도로 그릇도 작고 눈에 띄지도 않고 세상 성실하고 착하게 보이기 때문입니다. 대체로는 남들에게 피해를 주는 일은 하지 않지만 본의 아니게 자신의 팔자는 박복하게 흘러갈수 있으니 유의하시고요. 그래도 남들보다 받을 복은 많은 편입니다.

 

계유일주 특징

을씨년스러운 가을비 느낌의 계유일주는 계수 일간 중 가장 고독하고 승부욕이 강한 일간입니다. 특히 예술과 문학성이 뛰어나 예술가로 방향을 정하면 고독도 즐기고 재능도 발휘하면서 세상의 인정을 받으며 살 수 있을 것입니다. 주어진 역할에 소임을 다하며 남들에게 기쁨을 주지만 정작 주변에 다가가는 사람도 없고 재물운도 딱히 좋은 편이 아니라 주어진대로 쓰고 받고 발휘하면 됩니다. 야욕은 금물.

 

 

계해일주 특징

세상 예쁜 일간이 다 모였다는 계해일주인데 막상 계해일주 미인은 그리 많이 본 적이 없는 것 같습니다. 다만 못생겨도 끼가 많아서 이것저것 하고 싶은 것도 많고 매력을 마음껏 발산하다, 궁극에는 그냥 시집 잘 간 여성이 더러 있긴 합니다. 그래서인지 계해일주 여성은 내조를 잘하는 편이고 남성들은 섬세함이 남달라 여성을 상대로 하는 직업군을 선택하거나 그러한 섬세한 직종을 선택하면 크게 성공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겨울에 내리는 비는 운치가 남다르지만 끝이 너무 춥고 지저분한데다 바람직하지 않듯이 계해일간은 자신의 몸 간수를 철저히 잘 해야 합니다.

계축일주 특징

때를 기다리는 계축일주는 시기를 잘 만나면 세상 잘 살지만 그렇지 못하면 노고가 많은 일간 중 하나입니다. 학구적이고 매사 믿음직해서 주변의 신뢰를 받지만 자신보다 가족, 혹은 자손들에게 더 유익한 일간이니 친구보다 가족에게 헌신하면 큰 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소 대범한 구석도 부족해서 성실한 가장, 성실한 직장인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