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주명리학

최강 흉살 백호살에 관하여

by 에이제이패션 2022. 12. 11.

백호살은 옛날식으로 표현하면 호랑이에게 물려 피를 본다는 의미이고 현대식으로 재해석하면 뜻하지 않은 흉사를 당한다는 의미입니다. 보통 백호살은 신강한 사주에게는 큰 일도 대범하게 잘 해결한다는 강건함을 상징하기도 하지만 평상시 사건 사고 위험에 노출될 확률이 남들보다 높은 편이니 각별히 주의하는 게 좋습니다.

 

 

 

백호살에 해당하는 육십갑자

 

 

 

사실 사주에서 신살은 사주와는 상관없고 기문둔갑의 구궁과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육십갑자에서 살이 붙은 것이니 사주 공부와 밀접하지 않다고 수는 없을 겁니다. 사주를 모르고 신살을 공부하는 것도 없어 보이긴 하니까요. 그냥 사주 공부하면서 신살도 참고로 알아두면 좋을 같습니다. 백호살은 얼핏들으면 흰호랑이에게 살을 물린다는 건가? 라고 생각하기 쉬운데요. 흰색 호랑이라기보다는 기운으로 보는 옳습니다. 보통 살을 맞는다는 주체가 칼이나, , 금속 강한 기운의 작용이니 그리 이해하면 것입니다. 그러니 사주에 백호살이 있다고 하면 항시 사고를 조심하는 좋습니다. 여기에는 셀프킬링도 해당합니다.

 

 

 

내 사주에 백호살이 있는지 확인하는 법

 

 

이러한 백호살에 붙은 육십갑자로는 갑진, 을미, 병술, 정축, 무진, 임술, 계축이 해당합니다. 사주 팔자 어디에든 글자가 있으면 백호살이 작용하는 것입니다. 해마다 오는 세운이나 10년마다 오는 대운에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나 그중에서 가장 작용력이 경우는 태어난 일주에 있는 것이고 다음이 시주 월주 년주 순입니다. 그러니까 갑진일주에 태어났거나 을미일주에 태어났다면 백호살이 와도 크고 빈번하게 있다는 겁니다. 백호살이라고 항시 위험천만한 일을 당하고 사는 것은 아니지만 똑같이 길을 걷다가도 백호살이 있으면 조금 심하게 다치거나 먼저 상해를 입거나 하는 자잘한 사고에 노출될 일이 크다는 정도는 알고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백호살이 있으면 자신은 물론 직계 가족이나 주변에게도 영향을 미칠 있으니 걸어다니는 시한폭탄이 따로 없어 보이네요.

 

 

 

또한, 백호살은 하나 때보다 이상일 작용력이 강합니다. 거기다 형.충.파.해되면 나쁜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신강한 사주면 버티지만 신약한 사주에 뿌리도 약하고 백호살이 있으면 나쁘게 봅니다. 이런 생각하면 사주와 신살이 연관이 없다고 보기는 어려울 같습니다.

 

조상과 연관있는 백호살 특징

서양 고대 신화를 보면 신은 잘못을 벌할 당사자에게 벌하기보다 후손에게 벌을 주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백호살은 그와 비슷한 경우로 보는데 조상이 저지른 악업의 대가를 후손이 받는다고 봅니다. 그러니까 본인보다 본인의 육친 관계, 직계 가족돠 연관이 있습니다. 보통 신살은 본인보다 주변 사람과 연관이 깊은 편이니 이런 점도 감안해서 보면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