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주명리학

사주에서 계수가 발달한 사주 키워드와 대처법

by 에이제이패션 2022. 12. 30.

사주학에서 계수일간은 외모로 맑고 탁한 정도를 판단해도 될 정도입니다. 계수 일간인데 피부가 맑고 깨끗하며 성정이 순수해 보이면 맑은 물과 같아 격이 있는 것이고 피부가 어두칙칙하고 탁해 보이면 계수라도 탁한 물에 속하니 심히 혼탁하다고 봅니다. 당연히 계수 일간이거나 사주에서 계수가 발달한 사람은 외모도 깔끔하고 스마트해 보이니 매사 일도 잘 풀릴 것입니다. 그렇지만 어딘가 음침하고 음흉한 분위기라면 본기가 흐려졌기 때문에 부단한 노력을 해야 할 것입니다.

 

 

사주 구성이 좋지 못해도 노력으로 극복할 수 있는 방법

 

다른 일간보다 특히 계수 일간이거나 사주에서 계수가 발달한 사주는 특히 절대적으로 안색에 신경써야 합니다. 사주 구성이 좋지 못해도 외모를 깔끔하게 정리하고 다니면 운명을 뛰어넘어 좋은 운이 생길 수도 있으니 명심 또 명심해야 합니다. 특히 가급적이면 머리를 자주 감고 헤어 스타일을 깔끔하게 정리하고 다니는 게 좋습니다. 화려하게 덕지덕지 꾸미고 다니는 것보다 누가봐도 정갈하고 깨끗하게 꾸며야 운이 좋아진다고 합니다.

 

계수 일간의 키워드는 침식

 

 

최근 신흥 종교로 떠오른 신천지는 초기 포교 활동을 기존 교회에 침투하여 세력을 키운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랬던 작은 교단이 지금은 당당하게 포교 활동을 하고 구색을 갖춘 모습인데요. 커뮤니티 등에도 어떤 소집단이 잠식하고 포식하는 과정을 보는 것처럼 계수 일간의 키워드는 바로 침식입니다. 어딘가에 침투 혹은 침식하여 조직을 잠식하는 데 계수 만큼 뛰어난 능력을 발휘하는 일간이 없을 정도입니다. 

 

계수는 끼리끼리 똘똘 뭉치는 특징을 활용

 

이렇듯 계수 일간은 끼리끼리 통하는 사람을 엄청나고 막강한 위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절대 홀로 무언가를 하는 것보다는 뜻이 맞는 곳에서 합심해야 힘이 세집니다. 절대 홀로 일을 도모하려고 하지 말고 반드시 뜻이 맞는 사람이나 조직 등에 가입해서 꿈을 이루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