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 뷰티

바이어스 컷 슬립 드레스 겨울에도 괜찮을까

by 에이제이패션 2022. 10. 27.

 

실크 소재의 하늘하늘한 질감의 슬립 드레스는 90년대 인기있던 패션 아이템입니다. 여름이면 이런 소재의 드레스에 워커를 신는 게 하나의 멋스러움으로 간주되곤 했는데요. 어느 순간 이런 스타일은 자취를 감추더니 몇 십 년이 지난 현대에 스멀스멀 다시 유행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바이어스 컷 슬립 드레스 창시자는 디자이너 마들렌 비오넷인데요. 여성들에게 보다 간편하고 실용적이며 우아한 자태를 뽐내기 위해 만들었다고 전해집니다.

 

바이어스 컷 슬립 드레스 입은 셀럽들

 

 

슬립 드레스는 셀럽들 공식석상은 물론 일상에서 캐주얼하게 입을 수도 있고 일반인들도 얼마든지 부담스럽지 않게 입을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그만큼 어떻게 코디하느냐가 관건입니다. 위 이미지도 보시면 다양한 이미지를 알 수 있을 겁니다. 가벼운 티셔츠 위에 걸쳐 입으면 일상복으로도 손색이 없고요. 스틸레토 힐을 신고 슬립 드레스 하나만 입으면 완벽한 시상식 드레스로 손색이 없습니다. 모자나 신발 등 액세서리를 어떤 것을 하느냐에 따라서 패션룩이 완전히 달라지게 만드는 슬립 드레스는 의외로 실용적인 아이템입니다.

 

슬립 드레스 활용법

 

90년대에 비해서 슬립 드레스의 용도가 달라진 점 중의 하나가 있습니다. 과거에는 슬립 드레스와 캐쥬얼한 아이템으로 거리를 활보했다면 이제는 계절과 무관한 아이템이 된 것입니다. 니트 등 위에 걸쳐 입어도 되고오 슬립 드레스 위에 아우터를 입어도 근사해 보입니다. 옛날 같으면 여름 옷 소재와 겨울 옷 소재 구분이 뚜렷했는데요. 요즘에는 오히려 그렇게 매칭하면 촌스러운 느낌이 되어버렸습니다. 그래서 오히려 추워지는 계절일수록 더욱 바람직하고 멋드러지게 활용할 수 있는 패션템이 바로 바이어스 컷 슬립 드레스가 아닌가 합니다.

 

슬립 드레스 한 벌의 효과

 

슬립드레스-입은-셀럽
슬립 드레스 연출

 

슬립 드레스는 한 벌이면 충분합니다. 한 벌 가지고 4계절 내내 입을 수 있습니다. 안현모처럼 한 벌만 입고 공식석상에 나가도 멋지고요. 지지하디드처럼 위에 겨울 재킷 하나만 걸치면 간지나는 가을룩도 완성할 수 있습니다. 물론 안에 터틀넥이나 셔츠를 입고 다녀도 멋드러지고요. 스타킹이나 레깅스 위에 입고 아우터 하나만 걸쳐도 꾸안꾸 느낌에 섹시하고 멋스럽고 멋을 별로 낸 것 같지 않으면서도 멋이 나는 스타일 완성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