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 뷰티

카우걸 스타일로 연출하기 좋은 패션 아이템 추천

by 에이제이패션 2022. 10. 6.

외국 화보라던가, 유명 셀럽 스타일 보면 간간히 카우보이룩을 입고 나오는 모습이 보이는데요. 상당히 멋스러워 보입니다. 한국에는 아직 보편적인 스타일은 아니지만요. 물론 외국에도 유행하는 스타일이라기보다 어쩌다 한번 멋내고 싶을 때 연출하는 룩입니다. 특히 가을 간절기 때면 이만한 스타일도 없을 것 같습니다. 뭔가 운치있고 매력절고 약간 방한 효과도 있으니까요.

 

카우걸 패션 아이템 보기

 

 

와이드 햇

 

이러한 카우걸룩 스타일로 가장 먼저 눈에 띄면서 효과적인 패션템은 카우보이 보자가 있습니다. 챙이 넓은 플로피 햇을 써도 무관합니다. 챙이 넓은 모자 하나 썼을 뿐인데도 카우걸룩으로 완전 대변신 가능합니다.

 

카우보이 부츠

 

카우걸 패션의 시작이자 끝이라고 할 수 있는 카우보이 부츠입니다. 프린지가 달린 세무 소재 부츠도 괜찮고요. 오리지널 카우보이 부츠 혹은 뱀피 가죽 부츠를 써도 좋을 것 같은데요. 아무거나 카우걸 느낌나는 부츠면 상관이 없을 것 같지만 명심할 것은 새것처럼만 보이지 않으면 될 것 같습니다. 이런 부츠는 매일 신고 다니기에는 부담스럽지만 한 켤레 가지고 있으면 두고두고 멋스럽게 신고 다닐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외국 여행이나 빈티지 샵 같은 데 가면 꼭 하나 장만하고 싶은 템입니다.

 

프린지

 

 

 

한국어로는 수술이라고 하나요? 치렁치렁한 줄이 여러개 달린 프린지 문양은 카우걸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패션 소재입니다. 이러한 프린지 장식은 가방도 좋고 신발이나 상의에 달려도 무관합니다. 망토 스타일도 괜찮고요. 다만 너무 프린지가 과하면 카우걸보다는 인디언 룩처럼 보일 수 있으니 적당히 절충해야합니다.

 

스웨이드

 

 

 

부드러운 소재의 스웨이드도 카우걸룩을 상징하는 패션템입니다. 브라운, 카멜 컬러 등 가을에 매칭하면 완벽할 카우걸룩입니다.

 

벨보텀

 

 

 

부츠 등이 부담스럽다면 밑단이 넓은 벨보텀 팬츠로 카우걸룩을 완성시켜 보는 건 어떨까요? 복고적인 분위기도 물씬 풍기면서 하이힐 등을 신어서 다리도 더 길어 보이게 할 수 있으니까요. 그런데 부츠보다 벨보텀 스타일이 더 튀어 보일 것 같기도 하네요.

 

버클 벨트

 

 

나팔바지도 카우보이 부츠도 조금 부담스럽다 하시는 분들은 버클 벨트를 착용해 보세요. 입고 있는 옷에 버클 달린 벨트만 걸쳐도 소극적이지만 충분히 카우걸룩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